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폰 레스토프 효과
- ux 이론
- 자격증
- 데스크톱앱
- 네이버예약
- ux 심리학
- 단계적 공개
- UX공부
- uxui리뷰
- GTQ 포토샵
- 인간행위
- 교통카드 잘 못 찍었을 때
- gtq 후기
- ux 사회학
- ux 스터디
- 필터버블
- 교통카드 환불
- 프레이밍효과
- 티머니 환불
- waterreminder
- uxui
- UXUI스터디
- UX심리학
- 폰 레스토프
- 밀러의법칙
- ux이론
- UX스터디
- 피츠의 법칙
- UX대학원
- 물알리미
- Today
- Total
목록2025/05 (2)
Doodle Day

사회적 증거 (Social Proof) 란?사회적 증거(Social Proof)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하는 행동을 기준 삼아 자기 행동을 결정한다는 심리적 이론이다.UX에서는 사용자가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행동, 평가, 수치를 보고 신뢰하거나 결정하게 되는 심리를 의미한다. 사회적 증거 실험Robert B. Cialdini, 1984년 저서 Influence: The Psychology of Persuasion에서 개념 정리를 했다.Milgram, Bickman & Berkowitz (1969): 사람들이 하늘을 올려다보는 실험 → 다수가 하늘을 보면 나도 무의식적으로 따라 보게 됨Cialdini 외 연구팀(2008): 호텔의 수건 재사용 문구에서 ‘다른 손님들도 수건을 재사용했습니다’..

4월 26일 월드 IT쇼를 다녀왔다!요즘 AI 관련해 관심이 생기면서 어떤 제품들이 생겨나고, 유행하는지 궁금해서 주말에 시간내어 갔다. A, B, C홀로 나뉘어져있는데A, B홀은 스타트업과 각 연구기관들이 분포되어있었고C홀은 유명 기업들이 배치되어있었다. 일단은 들어가기 전에 북창동 순두부집에서 해물순두부 하나 조져주고 사전 예약했던 QR코드를 통해 입장했다. 명패를 받아 입장했다.입장했을 때 보인 것은 각 부스에 맞춰 설명하는 분들과 체험하는 분들 등 다양하게 있었다.이것저것 돌아다녀보니까 업무 관리나 일정관리 혹은 챗봇 등 이런 것들이 많아 보였고, 신기한 것들도 많아서 설명하는 거 같이 꼽사리 껴서(?) 듣고 오... 하고 떠나고 또 듣고를 반복했다. 다른 홀로 넘어오니까 각 대학교 연구실? 에서..